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DIY 성격 테스트 간단하게 방법으로 자신 성격알아보기

by 리듬 2023. 5. 26.

DIY 성격 테스트로 본인의 성격을 테스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요즘은 재미가 있는 테스트들이 많아서 심심할 때 자기 자신의 성격이 이런 지 테스트해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테스트 방법과 어떻게 테스트를 진행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DIY 성격 테스트 방법

먼저 DIY 성격테스트를 하기 위해서는 테스트 웹사이트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아래 빨간색을 클릭하셔서 웹사이트로 이동하시면 성격테스트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은 총 12가지 문항이 있는데 일상생활이나 사회생활에 연관된 간단한 질문들입니다.

테스트 질문 유형

단체모임에 나와 가까운 것은?

  • 활발하고, 분위기를 주도한다.
  • 상대방의 말에 경청하고 주로 질문에 대답을 하는 편이다.

내가 더 불편한 상황은?

  • 많은 사람이 나에게 초집중을 할 때
  • 많은 사람과 있는데 어색한 침묵이 감도는 상황

 

 

쉬는 주말 밖에서 놀고 난 후 나의 상태는?

  • 역시 쉬는 날에는 집에 있어야지! 에너지 충전 끝!
  • 오랜만에 너무 재미있었다! 이제 집에 가서 좀 쉬자!

내가 더 자신 있는 것은?

  • 세밀하고 꼼꼼한 일처리
  •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는 것

이제 자야지라고 생각했을 때는?

  • 자야지 하다가 생각이 다른 길로 샌다.
  • 바로 자는 것에 집중한다.

배달음식 주문할 때 나와 가까운 것은?

  • 일단 배고프니까 이미지 보고 맛있는 것을 주문한다.
  • 여긴 왜 배달비가 비쌀까? 리뷰가 왜 없지? 궁금한 것 다 찾아보고 늦게 주문한다.

 

 

고민 상담이 들어왔을 때 내가 더 자신 있는 것은?

  • 현실적인 조언과 방향을 제시한다.
  • 경청과 감정적인 공감을 한다.

관심 있는 분야 강의 수업을 듣는 다면 내선택은?

  • 빠른 요약정리와 핵심을 콕 짚어주는 효율적인 강의
  • 느리지만 하나하나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는 강의

친구가 실수해서 시험을 망쳤다고 했을 때 나의 반응은?

  • 속상하겠다. 실수는 누구나 다 하자나
  • 헐 어떤 실수를 했길래? 다음에는 실수 안 하면 되지

무엇인가를 하겠다고 다짐했을 때의 나는?

  • 다짐했다면 바로 시작부터 하고 생각한다.
  • 어떻게 할지 계획부터 새우고 실행한다.

 

 

여행을 계획할 때의 나는?

  • 중요한 부분과 틀만 대략적으로 생각하고 계획한다.
  • 플랜 B까지 생각하고 완벽하게 계획한다.

친구와 약속이 있는 당일에 나와 가장 가까운 것은?

  • 시간 거의 다 되었을 때부터 급하게 준비를 한다.
  • 2~3시간 전부터 느긋하게 준비를 시작하고 약속시간에 늦지 않게 간다.

 

 

DIY 테스트 결과 보기

12 가지 항목을 다 완료하셨으면 결과를 볼 수 있는데 여러 가지 선택지에 따라 여러 가지 성격이 나옵니다. 여러분들의 성격은 어떤 것이 나오셨나요? 저는 아래 사진과 같이 나왔습니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MBTI까지 확인할 수 있으니 한번 재미로 해보셔서 친구분들과 내 성격이 맞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DIY테스트 결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