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토스 해외결제 이렇게 따라안하면 사용 못할 수 있어요.(태국)

by 리듬 2023. 5. 4.

토스 해외결제 신청을 하고 태국 방콕에서 상당히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왔습니다. 어디서 사용이 가능하고 어디서 사용이 불가능하고 장점과 단점을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GLN 가입 신청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토스해외결제

 

참고 : 토스GLN 해외결제 신청하는법

참고 : 태국에서 BOLT 볼트 택시 이용기

토스 GLN 해외결제 방콕 후기

먼저 저는 수완나품 공항으로 도착을 했습니다. 2층으로 도착을 해서 저는 4층으로 올라가서 볼트를 불러 호텔로 이동을 했습니다. 태국 공항에서 택시 기사님들은 한 번씩 여행 첫날의 기분을 망치기도 합니다만 볼트를 이용하시면 정확하게 돈을 지불하기 때문에 기분을 심하게 망칠일은 없습니다.

택시 & 오토바이 사용 후 토스 GLN 결제하기

공항에서 호텔에 도착해서 QR코드로 결제를 한다고 하니 소통이 안돼서 SCAN 페이라고 하니까 알아들으셨습니다. 그런데 역시나 폰이 고장 났다고 하면서 현금을 달라고 하셔서 첫날이고 밤도 늦어서 현금으로 결제를 했습니다. 물론 QR결제를 받아주시는 택시기사님들도 만나봤으니 무조건 물어보시면 되겠습니다.

 

교통체증이 심한 시간대는 오토바이를 이용했고 아닌 시간은 택시를 한 번씩 이용했습니다. 오토바이 기사 분들은 보통 명찰을 들고 다니셔서 아래와 같은 종이를 보여주는데 토스 해외결제에서 QR스캔하기를 눌러서 스캔을 하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금액을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기사님들과 다시 한번 확인을 해서 정확하게 금액을 입력하고 결제하기를 눌러주시고 결제완료한 것을 보여 드리면 됩니다.

 

○ 택시 QR결제 가능, 오토바이 QR결제 가능.

결제 금액을 정확하게 입력을 해야 됨. 상호 간 확인이 필요.

 

 

태국스캔페이태국해외결제

음식점에서 QR 결제 방법

태국의 매력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실내에 있는 레스토랑에도 가시고 아니면 길거리 음식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고 두 가지 모두 즐기시는 분들도 계시죠. 음식점에서는 QR 결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길거리 음식점에서도 QR결제가 가능한데요 한 가지 확인하실 부분은 아래 사진처럼 식당에 QR이 있으면 결제가 가능합니다. 아니면 물어보셔도 됩니다 QR페이라 하지 마시고 태국에서는 반드시 SCAN 스캔 페이라고 물어봐주세요. QR페이라고 하면 거의 알아듣지 못하십니다.

 

※ 태국에서 QR결제 시 반드시 SCAN 페이라고 말씀을 하셔야 알아들으십니다.

해외결제

태국 QR결제 후기

태국은 QR결제가 매우 잘 정리되고 구성되어 있는 나라입니다. 정말 허름한 가게에서도 QR페이를 받고 있기 때문에 호텔 및 백화점 등 안 되는 곳은 없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편의점은 QR페이가 어려운 경우가 있었습니다. 아마 제가 간 편의점은 거의 되지가 않았는데 편의점을 가실 때는 현금이나 카드를 지참하시고 가시는 편이 좋습니다.

 

※ 태국에서는 80% 이상의 곳에서 QR결제가 가능하나 편의점에서는 결제하기가 어려웠음

 

 

댓글